본문 바로가기
▶내돈 내산 구매 리뷰

내가 돈내고 이용한 직접 만드는 저렴한 셀프 명함 만들기 사이트 추천

by marvelous girls 2019. 8. 25.

가끔씩 명함 만들필요가 있어서 이번에도 셀프로 명함을 만들었다.

옛날에 저렴하게 구매했던 사이트에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 검색어와 네이버페이로 구매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 기록을 뒤져서 찾았다. 셀프로 만들어서 저렴한 명함 만들기 사이트이다. 뭐 명함 만드는 사이트는 여러개 있는데 복잡한 과정도 싫고, 많이 만들거도 아니고, 소량으로 가격이 저렴한곳을 찾다가 알게 된 사이트였다.

처음엔 광고로 회원가입하면 배송비정도는 캐시백으로 줬던걸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회원들이 많아서 이벤트가 사라진것 같다. 

 

추천하는 사이트는 < 셀프 랜드 >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온다. 

이 사이트를 알게된 경우가 기존 10년 넘게 전화로 간단하게 말하면 알아서 해주는 업체가 있다길래 전화로 금액을 물어봤다.  너무 비싸게 금액을 책정한것 같아서 금액에 대한 의구심이 들어 내가 나서서 리서치해서 알게된 사이트였다.  기존 명함이 종이 재질은 그렇게 비싸진 않는데 후가공으로 금박이 들어가서 평범한 인쇄 명함보단 고급스럽고 비싸보이긴 하다. 굳이 일반직원들에게 금박 후가공은 그때 당시에 필요가 없어 보였다. 거기다가 기존업체가 준 가격이 몇몇 사이트 단가보다 몇만원 차이가 나서 놀랐다. 거긴 진짜 비싸게 받았다. 진짜(최초 디자인도안비를 포함)

보내주는 기본 장수도 견적비교해보니 차이도 많이 났다.  완전 여지껏 호갱이셨던것 같다.

추측하건데 직접하는데가 아니라 견적만 받는데라서 마진이 붙어서 그런것 같기도 하다. 아님 기술의 발달로 시장 평균단가가 저렴해 졌는데 그냥 기존 단가로 받으실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옛날엔 프린터가 워낙 비샀는데 지금은 다양한 가격대가 나오는것처럼) 워낙 편하게 전화로 알아서 해주는 데라 믿고 맡기셨던 것 같았다.

모르면 모를까 알게 된 마당에 업체를 바꾸기로 하고 발품  손품을 팔았다. 

 

우선 기존에 명함인 고급스럽고 실제로 비싸기도 한 후가공이 필요한 금박이 굳이 필요가 없다고 하셨다. 금박이 많이 들어가는 디자인도 아니라 변경해도 괜찮다고 하셨다. 약간 옛날 스타일의 명함이였다. 진짜 진짜 옛날에는 컬러인쇄가 비쌌지만 지금은 기술 발달로 컬러인쇄자체가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 금박부분을 컬러인쇄로 바꾸기로하고 다시 명함을 만들었다.

 

우선 명함을 만들어주는 업체들이 많이 있다. 

회사 로고만 ai, jpeg, png 파일로 보내만 주면 알아서 만들어 준다. 물론 이때 1~2만원정도 최초 시안비가 든다. 

그렇지만 중간에 시안 확인 도안 확인 컴펌 과정이 좀 길다. 그게 좀 귀찮았다. 그리고 명함을 자주 만들 필요가 없어서 였다.

 

셀프랜드는 사이트내 설치파일만 설치하면 셀프랜드 사이트 자체에서 내가 원하는대로 수정하고 만들 수있다.

다양한 기본 템플릿이 있어서 응용해도 되지만, 난 기존에 있던 명함을 응용해서 흰바탕에 직접 배치해서 만들었다.

물론 처음엔 조금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템플렛을 한번 저장만 해두면 사람이름이랑 핸드폰 번호만 바꿔서 나중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로고도 png 파일로 불러와서 배치해서 내가 만들어서,  직접 인쇄해서 확인받고 주문을 했다. 

 

이 프로그램이 포토샵처럼 완벽하진 않다. 내가 글자를 배치한게 맞는것 처럼 보이지만 <인쇄미리보기>를 꼭한번 눌러야 한다. 약간 배치가 엉크러질수 있다. 모든건 <인쇄미리 보기>로 기준을 정해야 한다.  그리고 주문결제하기전에 꼭 한번 인쇄해 보길 강력 추천한다. 특히 처음 만드는 사람이라면 꼭 해야한다. 왜냐하면 내가 생각한것보다 글자가 작을 수도 클수도 있고, 글자정렬이 삐뚤삐뚤 해 보일 수 있기에 괜히 돈날라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다. 셀프이기때문에 인쇄미리보기 기존으로 무조건 인쇄가 되는것 같다.

 

완벽하게 확인을 했다면 <작업저장>을 꼭 눌러서 저장한다.  그럼 필요할때마다 불러서 쓸수 있는 나만의 템플릿이 된다.

구매했다는 인증샷!  2015년 부터 쭉샀는데,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건 셀프랜드 사이트에 주문배송에 나오질 않는다. 그래서 빠진 부분이 좀 있다. 

 

종이 재질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최소 구매 장수도 다르다. 

후가공도 옵션으로 종류별로 있으나, 후가공은 시간이 더 걸린다. 가격도 같이 올라간다.

처음엔 좀 럭셔리 해보이게 코팅 격자무늬 후가공도 넣어봤는데 자세히 봐야 알게되어서 그냥 코팅명함 종이로 쓴다.

비싼 종이도 써봤는데 코팅이 안되서 구겨지신다고해서 그냥 또 코팅명함 종이로 쓴다. 

 

가끔씩 만들어서 잊어버렸는데 최근에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고, 또 다시 만들어서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했다는 이 둘의 차이점이 존재한다. 바로 적립금 여부! 

 

사이트에서 결제한건 적립금이 없다. 

반면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건 상품을 수령하면 소정의 정말 몇십원에서 백원 차이지만 적립금이 존재한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이왕이면 혹시 대량주문이면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는걸 추천한다.

 

대신 네이버페이로 결제는 명함 사이트내에 결제주문 배송 페이지에 구매내역이 안나온다. (그래서 결제가 된게 맞나 하고 의구심이들지만 맞다) 네이버 쇼핑에 구매한 리스트에는 나온다.

그래도 괜찮다. 왜냐하면 디자인을 미리 미리 디자인함에 저장해 두고, 필요할때마다 쓰면 되기 때문이다.

 

사이트내에서 결제하면 좋은점은 도안확인 -> 인쇄-> 배송준비->배송중 이란 과정을 다 확인할수 있다.

 

추천하는 사람은

저렴하게 빨리 명함을 만들고 싶은 분.

명함을 자주 만드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

진짜 나만의 명함 독특하게 럭셔리하게 직접 만들고 싶은 분 (근데 기술은 없는분은 간단한 사이트 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됨, 각종 비싼 종이와 후가공을 열심히 골라 선택하면 됨.)

 

 

댓글